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가성비 노트북 ASUS TUF FX505DT-AL003

내돈내산리뷰

by 따님이맘 2020. 1. 31. 00:00

본문

가성비 노트북 ASUS TUF FX505DT-AL003

 

오늘의 리뷰는 저희 남편이 사무용 노트북이 

필요해서 구매한 후기를 올려봅니다.

오늘 리뷰글은 남편이 직접 작성해 주었어요.^^

 


 

사무용 노트북이 급히 필요해서 구매하게 되었어요.

사무용실에 주로 놓고 쓸 제품이고

매일 들고다닐제품은 아니기때문에

가벼운 무게보다는 가격대비

성능을 많이 따져보게 되었구요.

다나와 비교사이트 이틀을 뒤지며 고민한 끝에

결국 ASUS TUF FX505DT-AL003제품을 선택하였습니다.

 

 

 

가성비 노트북으로 유명한 제품이라고 하더라구요.

아시는 분들은 아시겠지만 게이밍노트북이랍니다.

사무용노트북인데 게임용 노트북??

하시는분들 계실수 있겠지만 노트북 특성상

데스크탑보다 성능이 부족한것이 사실이고

주로 사용하게될 cad, 영상편집, 약간의 게임

용도이기 떄문에 약간은 더 투자하더라도

돈값하는 제품으로 사는게 좋겠다 판단했습니다.

 

 

 

위 포장상태 확인해주세요.

안전하고 꼼꼼하게 배송단계는 만족입니다!

아래로는 구성품입니다.

마우스패드, 마우스는 사은품으로 받았습니다.

노트북가방도 사은품으로 이후 배송된답니다.

 

 

 

본 제품은 amd cpu 를 사용한 제품이구요

라이젠7 피카소 3750h cpu가 탑제되어 있습니다.

인텔의 i7에 비교하면 부족한 성능일수 있겠으나

가성비로 따졌을때 적절한 선택이었다고 생각합니다.

구매전 확정 전 ASUS TUF FX505DT-AL003 제품과

 ASUS TUF FX505DT-AL118 제품을 두고 엄청난 고민을 했는데요.

가장 큰 차이는 라이젠7/라이젠5 cpu의 차이입니다.

 

 

 

 

약 10만원정도의 가격차이가 나지만

그만큼의 성능차이가 있기에 정답은 없다고 생각되네요.

저는 10만원 더쓰고 후회없이 오래쓰기로 마음먹고

 ASUS TUF FX505DT-AL003제품을 선택했습니다!

ASUS TUF FX505DT-AL003

노트북의 또하나의 장점은 그래픽카드입니다!

 

 

 

 

GTX1650 4G 그래픽카드가 포함되어있으며

저장장치 또한 SSD512GB로

넉넉한 저장장치를 보유하고 있습니다.

라이젠7 3750h / GTX1650 4G /

SSD512GB / 8G RAM / 이

기본사양이며 저는 8G RAM 추가설치하여 16GB RAM으로 배송받았습니다.

 

 

 

 

 

ASUS TUF FX505DT-AL003노트북은

프리도스 제품이기 때문에 처음 전원을 키면

운영체제가 없다는 영어로 2줄 메세지만이 뜹니다.

고장난거 아니니 윈도우USB 만드셔서 꽂아놓고

전원 키시면 자동으로 설치모드로 들어가 집니다.

윈도우 설치 완료되시면 무선인터넷이

연결이 안되실거에요!

되는분도 있다고 하던데 저는 안되더라구요 ㅠ

 

 

 

 

 

 

이것저것 복잡한 방법들이 인터넷에 나와있던데

저는 그냥 인터넷선 꽂고 장치관리자에서

네트워크 어뎁터 업데이트시켰습니다~!

큰 어려움 없이 네트워크 드라이버 업데이트하면

무선인터넷 짱짱하게 잘 잡히니 당황하지 마세요!

 

 

 

 

 

ASUS TUF FX505DT-AL003노트북은

amd 제품이고 저는 amd를 처음써봤답니다.

다른분들이 드라이버 설치가 어렵고

셋팅잡기가 어렵다고들 하셔서 지레 겁먹었지요ㅠㅠ

인터넷도 찾아보고 유튜브영상을 참고해서

기본드라이버 및 유틸리티 설치드라이버를 만들었습니다.

 

 

 

 

그런데 이게 어떻게 된 일인지 설치드라이버

이용해서 초기 셋팅 잡았더니 블루스크린이 뜨더라구요.

몇번이나 다시해도 블루스크린이 발생...

어디선가 충돌이 발생한듯해요...ㅠㅠ

3번 윈도우 재설치 드라이버 및 유틸리티

재설치 반복해 보았으나 계속 블루스크린 발생...

어디서 충돌이 일어나는지 찾을수가 없어서

유트브영상에서 참고해 만들었던 설치드라이버 포기하고

윈도우 설치후 바로 asus 공식 사이트로 직행하였습니다.

 

 

거기에서 꼭 필요해보이는 드라이버 및 유틸리티만

다운로드하여 설치하였더니

그이후로 별탈없이 잘 돌아갑니다!

이래저래 우여곡절이 있었지만 amd라고 미리 겁먹지 마시고

그냥 인텔제품 쓰던것처럼 사용해도

별다를게 하나 없다는 개인적인 판단!!

혹시나 저처럼 고민되시는분들은 참고하셔도 좋을것 같습니다.

 

 

 

가성비 노트북 ASUS TUF FX505DT-AL003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